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주스메이커 책카입니다!
오늘 제가 착즙해드릴 소재는 바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입니다.
영화 정보
개봉 : 2023.09.27.
등급 : 12세 관람가
등장인물 : 강동원(천 박사 역) , 허준호(범천 역), 이솜(유경 역) , 이동휘(인배 역) , 김종수(황 사장 역)
장르 : 판타지, 액션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98분
배급 : CJ ENM
원작 : 웹툰
소개 :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정작 귀신은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가짜 퇴마를 하며, 의뢰받은 사건들을 해결해 오던 그에게 귀신을 보는 의뢰인 ‘유경’(이솜)이 찾아와 거액의 수임료로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한다. ‘천박사’는 파트너 ‘인배’(이동휘)와 함께 ‘유경’의 집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쫓으며 자신과 얽혀 있는 부적인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그의 세계를 흔드는 진짜 사건이 나타났다!
줄거리
천 박사는 사기 굿을 하고 다니는 선무당이다.
당주 무당이셨던 할아버지의 귀신감지 방울을 들고 다니며 그 방울이 울린 적이 없다는 것을 이유로 귀신은 결국 사람의 머리와 마음에 있기에 심리치료를 한다는 명분으로 사기 굿을 하고 다닌다.
그러다 어느 날 유경이라는 여자가 자신의 동생 유민의 몸에 신이 들려서 굿을 해달라며 선금 5천 그리고 퇴마가 완료되면 5천을 주겠다고 제안하고 천박사는 의뢰를 수락하여 유민에게 간다.
천 박사는 유민에게 안심하라며 본인은 유경의 마음을 치료하기 위해 온 의사이니 걱정 말라고 안심시키려 하는데 방울이 울린다.
그렇게 유민몸에 있던 범천의 혼과 천 박사는 사투를 벌이고 천 박사가 할아버지의 검으로 범천의 혼을 쫓아내며 사투는 종결된다.
천 박사 일행은 유민의 베개에 있던 범천의 부적을 들고 선녀무당에게 가서 범천의 실체에 대해 물어보는데
이때 천 박사의 과거가 밝혀진다.
알고 보니 천박사는 귀신을 가두는 부적인 설경을 만드는데 천재적인 재능을 갖고 있었지만 본인이 할아버지의 뒤를 이어
당주무당이 되기 싫었기에 동생이 만든 것처럼 꾸며 동생이 당주무당의 후계자가 되게 한다.
범천은 신령이 되고 싶어 영험 있는 무당들을 사냥하고 다녔는데 천 박사의 할아버지가 타깃이 되었고 천 박사의 동생을 미끼로 삼아 할아버지를 사냥하는 데 성공한다.
이 과정에서 범천은 설경에 절반이 봉인되어 제한된 지역에서만 살아갈 수 있게 되고 할아버지와 동생은 사망하고 만다.
천 박사는 이에 죄책감을 느끼고 가짜 굿을 하고 다니는 척하며 범천을 찾아다녀왔던 것이다.
그렇게 결국 범천을 찾아내고 일행들과 함께 범천과 사투를 벌여 완전히 설경에 봉인하는 데 성공한다.
후기
개인적으로 꽤 잘 만든 영화라고 생각한다.
질질 끌지 않고 액션은 시원하며 스토리도 설정 오류 없이 탄탄한 데다가 지루하지 않고 재미까지 있다.
거기에 그래픽팀을 얼마나 갈아 넣었던지 설경의 그래픽들이 예술적이기까지 하다.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탄탄하다.
장르를 생각해 보자면 오컬트 판타지 오락 액션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오컬트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영화이다.